[여행계획] #1 서천 국립생태원과 주변 맛집
여행 상상을 좋아하는 페싱코드의 이야기입니다.
서천 국립생태원과 주변 맛집에 대한 계획을 이야기할게요.
** 당일치기 가능한 코스
서울 → 서천 국립생태원 → 군산 빈해원 → 군산 이성당 → 서울 (또는 숙소)
저는 당일치기를 좋아합니다. 하지만 개인의 체력에 따라 또는 가족의 체력에 따라 1박 하는것도 좋습니다.
참고로 국립생태원에서 숙박을 할 수 있는 교육관이 있지만... 예약이 1초컷 입니다. 이렇게 빡센 예약은 지금까지 본적이 없습니다.
국립생태원
환경부 산하, 생태조사·연구, 멸종위기종 복원, 전시·교육기관
www.nie.re.kr
1. 출발은 아침 일찍
국립생태원은 아침 09시30분부터 운영합니다.
서울에서 아침 일찍 출발하면 2시간이면 도착 가능하니까, 7시쯤 출발해서 휴게소에서 가볍게 아침식사 하시고 가면 좋습니다.
2. 서천 국립생태원에서 데이트
국립생태원은 진짜 예쁘게 잘 만들어진 공간이에요.
국가 자연생태계의 지속가능성, 자연이 주는 풍요로움을 위해서 운영하는 공간으로 절대 후회 안하실거에요.
규모도 어마어마하게 커서 최소 반나절은 생각하고 가셔야합니다.
특히 에코리움은 사막관, 열대관 등등 테마에 맞추어 전시가 이루어져 있어서 가장 인기가 많은곳 입니다.
3. 차로 10분 거리 군산 빈해원
국립생태원에서 재밌게 데이트를 하고나서 저녁식사는 차로 10분이면 도착하는 빈해원을 추천합니다.
빈해원 자체 주차장도 있고, 주변에 공공주차장도 있으니까 주차는 크게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군산 3대 짬뽕이라는 빈해원은 맛과 멋을 모두 가진곳이에요.
개인적으로 짬뽕도 맛있지만 탕수육도 진짜 맛있으니 꼭 먹어보시기를 추천합니다.
4. 도보 10분 거리 군산 이성당
대전에 성심당이 있다면 군산에는 이성당이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빵집이라는 이성당이 군산에 있고, 빈해원에서 도보 10분이면 갈 수 있습니다.
이성당에서 유명한 단팥빵은 꼭 사서 먹어보시기 추천합니다. 다른 빵도 맛있습니다.
5. 귀가 또는 숙소로 이동
이렇게 여행을 하면 어느덧 저녁시간이 지났을겁니다. 이제 다시 서울로 귀가하거나 또는 근처 숙소에서 하루 주무시고 오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여행을 더 즐기고 싶으면 전주로 넘어가서 1박을 하고 다음날 한옥마을 구경하는것도 생각하고 있으나, 1시간정도 차로 이동을 해야하는 체력의 문제가 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것이 무엇일까... 생각해보니 여행 상상을 하면서 계획을 세우는거더라고요.
전문적이지는 않지만 개인취미로 기록을 남기면서, 진짜 여행을 갈 때 활용해야겠어요 ^^